정부정책 및 지원금 혜택

국민연금 가입내역 조회 방법

정부지원금블로거 2021. 7. 27. 23:11

국민연금 가입내역 조회하기

국민연금 가입내역은 국민연금공단에서 운영하고 있는 NPS 내연금 국민연금 노후준비서비스 사이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국민연금 가입내역은 국민연금에 가입되어 있는 근로자 및 사업자 모두 조회가 가능하며, 가입한 내역을 포함하여, 총 납부한 국민연금 보험료 및 상세 납부 내역, 미래에 받게 될 예상연금월액 등에 대한 정보를 함께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 내연금 국민연금 노후준비 서비스 사이트 접속

내연금 노후준비서비스 사이트에 접속 후, 첫 홈페이지에서 상단 메뉴 ‘재무설계’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재무설계 서브 메뉴에서 ‘내연금 알아보기’ 메뉴를 선택합니다.

2) 재무설계 – 국민연금 알아보기

재무설계 페이지에서 좌측 메뉴 ‘국민연금 알아보기’ 메뉴를 선택합니다.

3) 로그인하기

 

비로그인 상태인 경우, 아래와 같은 안내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로그인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사용자 통합로그인 페이지에서 로그인을 합니다. 로그인 방법은 공인인증서 로그인과 카카오페이 로그인이 있습니다. 어떤 방법으로 로그인해도 무방합니다.

공인인증서 로그인의 경우에는 하단에 주민등록번호 입력 후, 공인인증서 선택하여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카카오페이 로그인의 경우는 성명, 주민등록번호, 휴대폰번호 입력 후, 스마트폰 카카오톡 메시지로 날라오는 카카오페이 인증 기능을 통해 로그인합니다.

 

4) 가입내역 조회 페이지로 이동

정상적으로 로그인되었다면 다시 재무설계 페이지에 있는 좌측의 ‘국민연금 알아보기 – 가입내역 조회’ 메뉴를 선택합니다.

 

5) 국민연금 가입내역 조회

 

 

국민연금 가입내역 조회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지금까지 납부한 국민연금 보험료 총 납부내역 및 기간별 상세내역이 표시됩니다.

납부한 연금보험료, 납입예정 보험료, 납부할 수 없는 연금보험료 및 총 가입 개월 수 및 납부한 총 금액이 표시됩니다.

 

페이지 하단으로 이동하면 연금보험료 상세내역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재직했던 회사 정보와 함께 기간별, 국민연금 기준소득월액 및 납부한 보험료 등 상세 내역 정보가 표시됩니다.

 

하단으로 더 이동하면 그 외의 기타 상세내역 및 국민연금 예상수령액(예상연금액) 정보도 표시됩니다.

현재 가치 기준으로 매월 수령하게 될 월간/연간 연금액 정보, 앞으로 더 보험료를 납부하게 될 예상 기간(가입기간), 그로 인해 납부하게 될 총 국민연금 예상납부 보험료 등도 표시됩니다.

하단의 [화면출력] 버튼을 클릭하여 조회한 내역도 프린터로 인쇄하거나 PDF파일로 저장 또는 구글 드라이브에 저장하실 수 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글
5차 재난지원금 신청 및 지급시기(전국민,각 지자체)
국민연금 수령액 최고액 받는방법 알아보기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토스 신청방법까지
2021 근로장려금 지급액 신청방법
2021 고용유지지원금 신청방법 총정리

 

반응형